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

아이폰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ios 13.0 업뎃 이후 밝기 조절

728x90

안녕하세요 쿠우입니다 :) 벌써 10월이 끝나가네요 곧 2020년이 다가온다는 소식이겠죠? 시간 정말 빠른 것 같아요 ㅋㅋㅋㅋ 올해도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갔네요 저같은 경우 올해 처음으로 일본에 살게 되어 올해 저에게 있어서 잊을 수 없는 한해가 된 것 같아요 일본에 유학오자마자 바로 한일 문제가 생겨서 곤란하기도 하기도 했지만요! 처음으로 일본에서 4계절을 보낼 수 있어서 재밌더라구요 확실히 일본이 한국보다는 기온이 높은 느낌이에요 그래도 일본의 가을도 저녁이 되면 쌀쌀하답니다 요즘 점점 겨울이 오려나봐요! 곧 겨울이 올텐데 이번 겨울은 안추웠음 좋겠네요! 제가 17년도 일본으로 여행 갔을 때 겨울 날씨가 한국보다는 따뜻했지만 춥기는 춥더라구요 ㅎㅎ 날이 쌀쌀한 요즘 전 전기담요에 누워서 핸드폰을 보며 살고 있답니다 ㅋㅋㅋㅋ 다들 자기전에 핸드폰 보시나요?!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 전에 핸드폰을 보고 잔다고 생각하는데요 제 주변 모든 사람들은 자기 전에 핸드폰은 꼭 보고 자더라구요 ㅋㅋㅋ 저도 밤마다 핸드폰을 하고 자는게 습관이 됐거든요 그래서 밝기를 최대한 줄여서 쓰는데요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사용하면 일반 밝기 보다 더 어둡게 줄일 수 있어서 눈이 덜 아프더라구요 밤마다 핸드폰을 하니까 가장 어두운 빛으로 해도 빛 때문에 눈이 아팠는데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하니까 부담없이 밤마다 핸드폰 하면서 자게 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 그.런.데 아이폰 13.0 업데이트를 하고나서부터 원래의 위치에 화이트 포인트가 없어졌더라구요 그래서 한동안 화이트 포인트를 못쓰다가 이번에 발견하게되서 공유하고자 글 쓰게 됐습니다 :)



우선 설정에 들어가서 손쉬운 사용에 들어가주면 됩니다 ​


손쉬운 사용에서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가장 아래를 내려주면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가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주면 기본 밝기 조절보다 밝기를 더 줄일 수 있답니다 :)
최대밝기보다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눈 피로도 줄 일 수 있는데요 여기서 night shift까지 사용하면 (달 모양 아이콘) 밤에 폰하기 최적화 되있는 밝기가 되버립니다 ㅋㅋㅋㅋㅋ
물론 밤에 어두운 곳에서 화면을 안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솔직히 요즘은 핸드폰을 안보는게 쉽지도 않고 핸드폰 없으면 생활하는 것도 힘들잖아요 ㅋㅋㅋㅋ
밤마다 최대 밝기 줄이기로도 어둡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설정 >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에서 화면 밝기를 더 낮춰보세요 :)
화이트 포인트는 모니터에서 흰색이 가장 이상적으로 보이게 맞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끄시고 싶으면 위의 방법대로 다시 들어가서 체크를 꺼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화이트 포인트 줄이는 것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이폰 13.0 업데이트 한 이후로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가 안보여서 헤매셨던 분들이 계신다면 도움 됐음 좋겠네요 날이 추운데 다들 감기조심하고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